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화창한 봄, 달콤한 소개팅 이벤트 전개


한국 본사에서 대만 서비스를 담당해온 대만 직원이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것과 직장 내 괴롭힘 등에 불만을 품고 퇴사하는 등 조작 행위가 본격적으로 이뤄진 시점 이후 7, 8명의 직원이 회사를 그만둔 것으로 알려졌다. 객관적인 점수 및 평가로 정한 소개팅 어플이기 때문에 신뢰가 갈 것입니다. 자신을 33세 공무원이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최근 28세 여성 B씨와 소개팅을 했다며 “첫 만남이고 또 같이 먹은 거니까 당연히 반반씩 하는 게 맞지 않느냐. 8만7000원 나왔는데 상대 여성이 4만원만 계산하고 갔다”고 했다. 이어 “매일 매일 몇 시간씩의 회의와 벤치마킹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초고속 인터넷’이 발달한 덕분에 현재 싱글 남녀를 연결해 주는 온라인 결혼 비즈니스 회사는 미국에만도 매치닷컴(Match.com) 등 무려 1천개가 넘는다. 사랑이 싹틀 수 있도록 서로에게 맞는 타입을 과학적으로 찾아주겠다는 것이 전략이다. 성공적인 결혼 생활을 위해서는 외모나 경제력 같은 외적 조건보다는 서로의 성격이 잘 통하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폭발하면서 기존 이용자들의 아쉬움을 보완한 앱들이 새로 출시되는 추세다.


이때 A씨는 돈을 내야만 B씨와 SNS 계정이나 연락처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다. 최근 젊은 남녀를 대상으로 ‘줌개팅’을 주선하는 업체도 생겨났다. 줌개팅이란 앱 줌을 통해 화상으로 소개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소개팅 어플의 고질병이던 음성화 우려 역시 만남에 치중하는 대신 RPG게임처럼 ‘레벨 및 스킬’ 시스템을 도입하는 파격을 선보이며 게임처럼 발랄하고 건강한 아이덴티티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소셜데이팅 앱의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부작용을 겪은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대부분의 소셜데이팅 앱이 운용하고 있는 현금결제 시스템이 사용단계마다 지속적인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대표적이다. 이에 대해 소셜데이팅 업체 측은 과금 단계를 최소화할 필요성은 느끼지만 추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선 현금 결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글램 박은주 매니저는 “이용자들의 지적에 깊게 공감하며 앱의 대부분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수정했지만, 수익 구조상 추가결제를 없앨 수는 없다”고 말했다. 소개팅 앱의 장점은 중간에 거치는 과정을 생략하고 간편하게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데이팅 앱은 일반 소개팅보다 더 자유로운 만남이 가능하다. 몇 번의 손짓과 대화로 나의 만남 상대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팅 앱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꽤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위피에서는 한 번의 프로필 열람과 친구 요청을 위해 약 1만 1천 원을 지불해야 한다. 익명을 요청한 취재원 A씨는 “특정 앱은 프로필을 보려면 현금성 아이템을 사용해야 하고,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추가 결제가 필요하다”며 불만을 드러냈다.


대화의 기회조차 없이 바로 유료결제를 해야만 주어지는지 확인해보자. 이용자 동의 없이 연락처가 제공되지 않으며 커플룸 기능을 통해 충분히 대화 후 개인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간적, 경제적, 물리적으로 여유가 없는 젊은 2030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소개팅 어플은 분명 편리하고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임에는 분명하다. 또, 소개팅 어플은 대체로 결혼하지 않은 젊은 2030세대 젊은 남녀들만을 대상으로 가입시키고 있는데 일부는 결혼한 성인들도 가입할 수 있어 불륜 발생 소지가 있기도 하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 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시장이 커지면서 생소하게 느껴지던 소개팅 앱도 대중화 되고 있다.


이른바 '데이트 프로필'을 도입해 페이스북 앱 내 데이트 상대를 매칭해주는 방식이다. 저커버그는 "페이스북 앱에 추가될 데이팅 기능은 단지 사람을 소개해 주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수단을 이용하기 앞서 쉽고 이른 디지털 수단들이 갖는 속성과 그런 온라인 모임과 데이팅 앱 등의 문화를 먼저 가늠해볼 필요가 있다. 물론 사람들이 갖는 전반적 특성이 모두에게 100%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앱을 다운로드받은 후 고르고 고른 ‘인생 사진’을 프로필에 올리고 주선자인 앱의 매칭을 기다렸다. 하지만 막상 매칭이 시작되자 ‘사람은 만나봐야 안다’는 평소 신념과 달리 프로필부터 대화 내용 하나까지 마치 마술쇼를 보듯 눈을 가늘게 뜨고 진실과 거짓을 평가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뻔한 결론이지만, 모든 이성과의 만남이 그렇듯 소개팅 앱 역시 편견이 없는 순수한 자만이 운명의 상대를 만날 수 있는 게 아닐까.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조건 만남, 성 매수 등이 활발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어렵게 소개팅 받는 시대가 아닌,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자연스럽게 선택 가능한 실시간 랜덤 채팅 어플입니다. 봄블링의 빠른 성장에는 특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가 큰 역할을 했다. ‘외모대결 게임’이라는 컨셉이 SNS 얼짱 및 모델 등에게 어필하며 입소문을 탄 것이다.

강남 오피 강남 오피 오피 서울 오이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